혈액순환이 잘 안 된다는 가지 신호

혈액순환이 잘 안 된다는 가지 신호
혈액순환이 잘 안 된다는 가지 신호


혈액순환이 잘 안 된다는 가지 신호

혈액순환이 잘 안 된다는 7가지 신호

혈액 순환이 잘 안 되면 몸의 여러 부분에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어떤 증상에 유의해야 하는지 알아보세요.

증상 1: 피부에 생긴 반점

혈액 순환이 잘 안 되면 피부에 붉거나 보라색 반점이 생길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작고 규칙적이지 않은 반점이 생기다가 점차 커지고 궤양으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증상 2: 발 부종

혈액이 발로 제대로 순환되지 않으면 수분이 축적되어 발이 붓게 됩니다. 또한 발이 푸슬거리고 멍이 든 것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증상 3: 탈모와 부러지는 손톱

혈액 순환이 잘 안 되면 모발과 손톱에 영양분이 제대로 공급되지 않습니다. 이로 인해 모발이 건조해지고 탈모할 수 있으며, 손톱은 하얘지고 부러지기 쉬워집니다.

증상 4: 느린 소화

혈액 순환이 느리면 소화관으로 제대로 된 영양분이 공급되지 않습니다. 이로 인해 장내 가스, 위산 역류, 변비 등의 소화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증상 5: 감기, 감염, 바이러스

혈액 순환이 느리면 면역 체계가 약해집니다. 이로 인해 감염에 더 취약해지고 감기, 감염, 바이러스에 걸릴 위험이 높아집니다.

증상 6: 수족 냉증

혈액 순환이 느리면 손과 발의 체온이 떨어집니다. 이를 수족 냉증이라고 합니다. 수족 냉증은 감상선 기능 저하증, 레이노 증후군, 빈혈과 같은 다른 질환의 증상일 수도 있으므로 병원을 방문하여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증상 7: 만성 피로

혈액 순환이 느리면 근육에 산소와 영양분이 제대로 공급되지 않습니다. 이로 인해 피로, 통증, 불편함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면 병원을 방문하여 혈액 순환을 개선할 수 있는 조치를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