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 지혜 한 꾸러미
생활의 지혜 한 꾸러미
화장실에서 물 내릴 때
화장실 변기 뚜껑을 닫지 않고 물을 내리면 병균이 공기 중으로 잘 퍼져 위생상 좋지 않습니다. 변기 뚜껑을 꼭 닫고 물을 내리는 습관을 들이세요.
봉제인형 잘 닦으려면
더러워진 봉제인형을 물에 담그지 마세요. 비닐 주머니에 담아 냉동실에 2~3일 넣어두면 촉촉해집니다. 중성세제나 샴푸를 미지근한 물에 풀어 칫솔에 묻혀 인형 겉을 정성껏 솔질한 다음 마른 수건으로 여러 번 닦아내면 깨끗해집니다.
크롬 도금 욕조 광 내려면
버터를 천에 조금 묻혀 크롬으로 도금한 싱크대나 욕조를 닦으면 반짝반짝 광이 납니다. 부드럽게 닦아주세요.
전화기 손때 지우려면
전화기에 손때가 심하게 묻어 잘 지워지지 않을 때 식초를 2~3방울 물에 풀어 닦으면 얼룩도 제거되고 정전기가 방지돼 먼지도 잘 타지 않습니다.
새 가구 얼룩 막으려면
새로 산 가구는 20~30cm 떨어진 곳에서 방수 스프레이를 골고루 뿌려주면 가구가 더러워지거나 얼룩이 생기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손질이 편해집니다.
우유병은 간장병으로 활용
쓸모 없어진 아기 우유병은 버리지 말고 간장, 참기름 같은 조미료 병으로 쓰면 계량 눈금이 있어 요리할 때 편리합니다.
검붉게 변색된 은제품은
검붉게 변색된 은제품은 우유에 10분 정도 담갔다가 꺼내서 마른 천이나 치약으로 닦으면 깨끗해집니다.
온도계 없이 기름온도 재기
튀김옷을 떨어뜨려 밑바닥까지 가라앉았다 떠오르면 기름 온도가 140도, 중간쯤에서 오르면 170도, 기름 위에서 흩어지면 200도 정도입니다.
변색한 알루미늄 냄비 씻을 땐
거무스름해진 알루미늄 냄비는 사과 껍질을 넣고 센 불로 끓이면 깨끗해집니다. 이때 사과잼을 함께 만들면 일석이조입니다.
꽃병의 꽃 오래 두려면
꽃병에 10원짜리 동전을 2~3개 넣어두면 꽃이 오래갑니다. 물속에 탄산과 설탕을 조금 섞어 넣어두어도 효과가 있습니다.
삶은 달걀 껍데기 잘 벗기려면
달걀을 삶을 때 식초와 소금을 조금 넣으면 달걀 껍데기에 금이 가지 않고 매끈하게 삶아지며 잘 벗겨집니다.
거울 뿌옇게 되는 것 막으려면
욕실 거울에 비누를 발라 마른 천으로 닦으면 거울이 뿌옇게 되는 것을 막아줍니다. 샴푸로도 같은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양파 껍질 깔 때 뿌리는 나중에
양파 껍질을 깔 때 뿌리 부분을 가장 나중에 잘라내면 눈이 맵지 않습니다. 찬물 속에서 벗기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