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번 참으면
본인을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해
우리 모두는 인간으로서 감정이란 복잡하고 강력한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때로는 이러한 감정이 통제하기 어려울 정도로 압도적일 수 있습니다. 우리는 화를 내거나 슬퍼하거나 짜증이 날 수 있으며, 이러한 감정에 휩싸일 때 종종 우리가 아닌 사람을 상처입히는 말이나 행동을 하게 됩니다.
그러나 이러한 순간에 한 번 참을 수 있다면, 우리는 우리를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해서라도 그렇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리가 사랑하는 사람들은 우리가 행복하고 건강하기를 원하며, 우리가 화를 냈을 때나 슬펐을 때도 우리 곁에 있어주고 싶어 합니다. 우리가 한 번 참으면, 그들은 편안해지고 우리와의 관계가 더 강해질 것입니다.
혜민 스님께서는 “가족을 생각하세요.”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우리가 화가 났을 때나 슬펐을 때, 우리를 사랑하는 사람들이 우리가 우리의 감정을 통제하고 상황에 현명하게 대처할 수 있기를 바라는 것임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리가 한 번 참을 수 있다면, 우리는 그들의 사랑과 지원을 받을 자격이 있으며, 우리의 행동이 그들에게 평화와 행복을 줄 수 있음을 알 것입니다.
자신을 위해
우리가 한 번 참는 것은 우리를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해서뿐만 아니라 우리 자신을 위해서도 중요합니다. 우리가 감정에 휩싸일 때, 우리는 종종 우리의 행동을 통제할 수 없게 됩니다. 우리는 말이나 행동을 하게 되는데, 나중에 후회하게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한 번 참을 수 있다면, 우리의 감정을 진정시키고 상황을 더 명확하게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우리는 우리의 행동에 대해 더 신중하게 생각하고, 우리를 사랑하는 사람들을 상처입히거나 우리 자신을 위험에 빠뜨릴 수 있는 말이나 행동을 피할 수 있습니다.
한 번 참는 것은 자신을 통제하고 자신의 삶을 책임지는 것을 배우는 것입니다. 우리가 우리의 감정을 통제할 수 없다면, 우리는 우리의 삶을 통제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한 번 참을 수 있다면, 우리는 우리의 감정을 관리하고 우리의 삶을 원하는 방향으로 이끌 수 있는 힘을 얻을 수 있습니다.
결론
한 번 참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그러나 그것은 우리를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해서, 우리 자신을 위해서 중요한 일입니다. 우리가 한 번 참을 수 있다면, 우리는 우리의 관계를 강화하고, 우리의 삶을 통제하고, 우리 자신이 되는 데 더 가까워질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다음에 화가 나거나 슬프거나 짜증이 날 때, 한 번 참아보세요. 당신의 사랑하는 사람들과 자신을 위해서 그렇게 하세요. 당신은 나중에 그랬던 것을 기뻐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