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의 장수음식 가지

한국인의 장수음식 가지
한국인의 장수음식 가지


한국인의 장수음식 가지

한국인의 장수 비결, 음식을 통해 얻는 건강

고추: 호흡기 면역력 향상과 만병에 듣는 약재

고추는 비타민 C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으며, 매운맛을 내는 캡사이신 성분으로 신진대사 증진, 다이어트 효과, 비만 예방과 치료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항암효과가 있으며, 호흡기 감염 저항력을 높여 질병 회복을 빠르게 해줍니다.

수박씨: 나쁜 지방질 제거, 신장 건강 증진

수박씨에는 소변을 잘 보게 해주는 시트룰린이 풍부해 신장 기능이 떨어지거나 부종이 있는 분들에게 좋습니다. 암 발생 억제와 동맥 막힘 예방 효과도 있습니다. 수박씨에 포함된 성분이 콜레스테롤과 나쁜 지방질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되므로 뱉지 말고 함께 먹으면 됩니다.

고등어: 뇌 기능 향상, 심혈관 건강 유지

고등어는 단백질, 지방, 칼슘, 인, 나트륨, 칼륨, 비타민 AㆍBㆍD 등의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또한 생선에만 들어있는 특수 영양소인 EPA와 DHA가 많이 함유되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심장과 혈관의 근육수축을 조절하여 정상적인 혈압 유지를 돕습니다. DHA는 뇌 발달과 활동을 촉진해 기억력과 학습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달걀 노른자: 치매 예방, 뇌 발달에 필수

달걀은 지구상에서 가장 완벽한 단백질이라고 불립니다. 달걀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는 것으로 알려졌지만, 흰자위만 먹으면 오히려 콜레스테롤 흡수가 감소합니다. 노른자는 치매예방에 효과적이며, 어린이 뇌 발달에 필수적인 레시틴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고지혈증이나 당뇨병 환자를 제외하고는 하루에 한 개 정도 먹는 것이 좋습니다.

카레: 항암 효과, 위장 건강 증진

카레는 향신료에 들어 있는 자극 성분으로 식욕을 증진하고, 위장 건강을 증진시키며, 항산화와 항암 효과가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카레 향료에 함유된 물질이 종양 성장을 억제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카레 원료인 생강과 강황의 쿠르쿠민이 작용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이 물질은 상처 치료와 알츠하이머병, 다발성 경화증 치료에도 도움을 줍니다.

현미: 노화와 비만 예방, 각기병 예방

현미에는 동맥경화 예방과 노화 방지에 효과적인 식물성 기름과 리놀레산, 비타민이 풍부합니다. 또한 현미밥은 오래 씹어야 하기 때문에 식사 시간이 길어져 저절로 소식을 하여 비만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현미는 비타민 B1과 B2, 단백질, 지방, 무기질, 식물성 섬유 등 거의 모든 영양소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비타민 B1은 대사 작용에 관여해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되고, 현미의 식물성 섬유는 변비를 해소합니다.

땅콩: 심장병 예방, 혈압 조절

땅콩에는 인슐린을 안정시키고 심장병을 예방하는 성분이 있습니다. 또한 섬유질이 있어 혈압 조절에도 도움이 됩니다. 땅콩에는 혈관벽에 붙어 동맥경화증을 일으키는 나쁜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추는 고도 불포화 지방산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일주일에 2~4회 이상 먹는 것이 좋으며, 땅콩알로는 약 25알 정도가 적당한 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