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자리 불출
술자리 불출하기 쉬운 사람들
술자리는 사람들의 친목을 도모하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좋은 자리입니다. 하지만 어떤 사람들은 술자리에서 불쾌한 행동을 하여 주변 사람들의 기분을 잡치게 만들기도 합니다. 이러한 사람들을 ‘술자리 불출’이라고 부릅니다. 다음은 술자리에서 불출하기 쉬운 사람들의 유형입니다.
술 잘 안 먹고 안주만 먹는 사람
술자리에서 술을 거의 마시지 않고 안주만 먹는 사람은 주변 사람들에게 ‘술자리에 온 목적이 뭘까?’라는 의문을 불러일으킵니다. 술자리는 술을 마시기 위해 모이는 자리이기 때문에 술을 거의 마시지 않는 사람은 굳이 술자리에 참석할 필요가 없습니다.
남의 술에 제 생색 내는 사람
술자리에서 남이 마시는 술을 뺏어 마시거나 남의 잔에 술을 따라주지 않는 사람은 주변 사람들에게 불쾌감을 줍니다. 술자리는 서로에게 술을 따라주고 받으며 친목을 도모하는 자리이기 때문에 남의 술에 생색을 내는 사람은 술자리의 분위기를 깨뜨립니다.
술잔 잡고 잔소리만 하는 사람
술자리에서 술잔을 잡고 잔소리를 하는 사람은 주변 사람들에게 짜증을 납니다. 술자리는 사람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 위해 모이는 자리이기 때문에 잔소리를 하는 사람은 술자리의 분위기를 망칩니다.
술 먹다가 딴 자리 가는 사람
술자리에서 술을 먹다가 딴 자리로 가는 사람은 주변 사람들에게 무례한 행동을 하는 것입니다. 술자리는 사람들이 함께 모여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 위해 모이는 자리이기 때문에 술자리를 중도에 빠져나가는 것은 주변 사람들에게 배신감을 줍니다.
술 먹고 남 따라줄 줄 모르는 사람
술자리에서 술을 먹고 남 따라줄 줄 모르는 사람은 주변 사람들에게 불편함을 줍니다. 술자리는 서로에게 술을 따라주고 받으며 친목을 도모하는 자리이기 때문에 남 따라줄 줄 모르는 사람은 술자리의 분위기를 흐립니다.
상갓집 술 먹고 노래하는 사람
술자리에서 상갓집 술을 먹고 노래하는 사람은 주변 사람들에게 시끄러운 소음을 내는 것입니다. 술자리는 사람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 위해 모이는 자리이기 때문에 상갓집 술을 먹고 노래하는 사람은 술자리의 분위기를 깨뜨립니다.
잔칫술 먹고 우는 사람
술자리에서 잔칫술을 먹고 우는 사람은 주변 사람들에게 답답함을 줍니다. 술자리는 사람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 위해 모이는 자리이기 때문에 잔칫술을 먹고 우는 사람은 술자리의 분위기를 흐립니다.
남의 술만 먹고 제 술 안 내는 사람
술자리에서 남의 술만 먹고 제 술을 안 내는 사람은 주변 사람들에게 짜증을 납니다. 술자리는 서로에게 술을 따라주고 받으며 친목을 도모하는 자리이기 때문에 남의 술만 먹고 제 술을 안 내는 사람은 술자리의 분위기를 망칩니다.
남의 술자리에 지 친구 데리고 가는 사람
술자리에서 남의 술자리에 지 친구를 데리고 가는 사람은 주변 사람들에게 불편함을 줍니다. 술자리는 서로 친한 사람들이 모여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 위해 모이는 자리이기 때문에 지 친구를 데리고 가는 사람은 술자리의 분위기를 흐립니다.
술자리 모임에 축사 오래하는 사람
술자리에서 술자리 모임에 축사를 오래하는 사람은 주변 사람들에게 지루함을 줍니다. 술자리는 사람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 위해 모이는 자리이기 때문에 축사를 오래하는 사람은 술자리의 분위기를 흐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