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 의사의 바쁜 하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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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보 의사의 바쁜 하루


초보 의사의 바쁜 하루

초보 의사의 바쁜 하루

초보 의사의 개업 첫날

지난 황사가 자욱했던 어제, 마침내 자신의 병원을 연 초보 의사가 있었다. 병원 개업은 의사인생에서 가장 기대하고 설레는 순간 중 하나이다. 새로운 병원, 새로운 환자, 새로운 도전이 기다리고 있다.

이 초보 의사는 개업 첫날을 손꼽아 기다렸다. 하지만 첫 환자가 진찰실에 들어오자 갑자기 긴장이 엄습했다. 그는 아직 초보임을 환자에게 알리고 싶지 않았다.

전화기를 들고 바쁜 체 하기

초보 의사는 아직 개통도 하지 않은 전화기를 들고 괜히 바쁜 척 하기 시작했다. “미세먼지가 어떻구요, 환경호르몬이 어떻구요, 임상 차트가 어쩌구요…” 무려 10분씩이나 전문 용어를 사용하며 누군가와 전화하는 척을 했다.

환자와의 대화

마침내 전화 척하는 척을 그만두고 환자에게 말을 걸었다. “죄송합니다. 황사 때문에 방송국에서 자문이 들어와서…^^ 어디가 아파서 오셨죠?”

이 말에 환자가 대답했다. “아뇨. 저는 전화국 직원인데 전화 개통하러 왔어요.”

초보 의사는 얼굴이 벌겋게 질려 황당함을 감출 수 없었다. 첫 환자가 환자라기보다 전화국 직원이었다는 것이다. 하지만 이를 교훈삼아 앞으로는 허세를 부리지 말고 진실되게 대하겠다고 마음먹었다.

초보 의사의 성장

이 사건을 통해 초보 의사는 중요한 교훈을 얻었다. 허세를 부리거나 지식을 과시하는 것은 오히려 환자와의 신뢰를 잃게 할 뿐이라는 것이다. 진실되고 겸손한 자세로 환자와 대하면 환자의 신뢰를 얻을 수 있고, 진정한 의사로서 성장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