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를 다스리는 음식
화를 다스리는 음식
스트레스에 강해지는 식이요법
화는 장기적으로 억제해 누적된 감정으로, 분노와는 구별되는 개념입니다. 화를 다스리기 위해서는 스트레스에 대응할 수 있는 저항력을 키워주는 식이요법이 중요합니다.
청국장: 가슴 답답함 완화
청국장은 천연 협압강하제로, 화로 인한 가슴 답답함과 통증을 완화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대추: 진정 작용
대추와 대추씨인 산조인은 체내 진정 작용을 도와 불면증, 불안증, 우울증, 신경증, 히스테리를 해소하며, 지친 심신에 활력을 불어넣습니다.
우엉: 가슴 답답함 완화
우엉에는 이눌린이라는 성분이 풍부하여 혈당 상승을 완화하고 가슴 답답함을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감자: 불안감 완화
감자에 풍부한 GABA는 신경전달물질로 혈압 상승을 억제합니다. 또한 감자에는 비타민 C와 비타민 B1이 다량 함유되어 불안감과 초조함을 완화합니다.
호두: 스트레스 해소
호두는 뇌와 비슷한 모양으로 머리를 맑게 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호두에 함유된 필수 지방산은 신경전달물질 생성을 돕고 스트레스, 초조함, 불안감을 해소합니다.
딸기와 레몬: 비타민 C 공급
심신이 스트레스를 받으면 혈압이 올라가고 맥박이 빨라지며 혈당이 상승합니다. 이때 비타민 C가 고갈되므로 하루에 비타민 C를 충분히 섭취하면 스트레스 호르몬을 정상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연근: 뇌신경 피로 회복
연근을 매 식전에 믹서에 갈아 마시면 노이로제, 불면증 등 뇌신경의 피로를 회복시키는 데 효과적입니다.
물: 진정 및 수분 공급
물은 화를 다스리는 데 가장 좋은 음료입니다. 물은 아세틸콜린을 체외로 배설하고 뇌신경과 혈관을 진정시킵니다. 하루에 8~10컵의 물을 마시면 피부 건강을 유지하고 순간적으로 치솟는 화를 다스리는 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