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가 알려준 사실
코로나19 팬데믹은 전 세계에 엄청난 영향을 미쳤습니다. 이 위기는 우리의 사회와 경제에 대한 많은 기본적인 가정에 의문을 제기했습니다. 몇 가지 사실은 다음과 같습니다.
유럽은 알던 것만큼 선진국이 아니었다
코로나19 위기는 유럽이 생각만큼 선진국이 아니라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이 대륙의 많은 국가들은 의료 시스템이 취약했고, 정부는 위기에 효과적으로 대응하지 못했습니다. 이는 유럽의 사회 복지 모델이 생각만큼 강력하지 않다는 것을 시사합니다.
부자라고 가난한 사람보다 면역력이 좋은 건 아니다
코로나19는 부와 빈곤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신화를 깨뜨렸습니다. 부유한 사람들은 가난한 사람들보다 코로나19에 더 취약하지 않습니다. 실제로 일부 연구에서는 가난한 사람들이 부유한 사람들보다 코로나19에서 회복될 가능성이 더 높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종교는 단 한 명의 환자도 살리지 못한다
코로나19 위기는 종교가 병을 치료하는 데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사실, 일부 종교 지도자들은 실제로 코로나19를 예방하거나 치료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주장하면서 대유행을 악화시켰습니다. 이는 종교적 믿음이 과학적 사실에 기초하지 않을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축구 스타보다 의료인들이 훨씬 값어치 있다
코로나19 위기는 의료인들이 사회에서 얼마나 중요한 역할을 하는지 보여주었습니다. 의료인들은 전 세계적으로 대유행의 최전선에 서서 수많은 생명을 구했습니다. 이는 의료인들이 축구 스타나 기타 유명인사보다 훨씬 더 가치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소비 없는 사회에 석유는 쓸모없다
코로나19 위기는 석유가 소비 중심 사회에서 얼마나 중요한 역할을 하는지 보여주었습니다. 대유행으로 인해 경제 활동이 감소함에 따라 석유 수요가 급격히 감소했습니다. 이는 소비 없는 사회에서는 석유가 쓸모없게 될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