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시하면 큰일 나는 간이 보내는 건강 적신호
신장은 우리 몸의 필터와 같은 역할을 하는 중요한 장기입니다. 신장은 몸에 있는 노폐물과 과도한 수분을 걸러내 소변으로 배출하는 역할을 합니다. 그러나 신장에 이상이 생기면 이러한 기능이 제대로 수행되지 않아 다양한 건강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1. 몸이 붓는다
신장이 제대로 기능하지 않으면 수분을 배출하는 데 문제가 생겨 몸이 부을 수 있습니다. 특히 발목, 발, 손, 얼굴에 부종이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부종은 신장병의 초기 증상일 수 있으므로 주의深く 관찰해야 합니다.
2. 소변색이 짙거나 거품이 발생한다
건강한 소변은 연한 노란색이며 투명합니다. 그러나 신장에 이상이 생기면 소변의 색깔이 짙어지거나 거품이 생길 수 있습니다. 짙은 소변은 신장이 제대로 기능하지 않아 노폐물이 몸에 쌓이는 것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거품이 나는 소변은 단백질뇨의 증상으로, 신장이 단백질을 소변으로 배출하고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3. 다크서클이 생긴다
신장이 제대로 기능하지 않으면 수분을 제대로 조절하지 못해 눈 아래에 다크서클이 생길 수 있습니다. 다크서클은 신장병의 초기 증상일 수 있으므로 주의深い 관찰이 필요합니다.
4. 딸꾹질과 눈떨림이 나타난다
신장에 이상이 생기면 노폐물이 몸에 쌓여 딸꾹질과 눈떨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딸꾹질은 횡경막의 경련으로 인해 발생하고, 눈떨림은 전해질 불균형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5. 입냄새가 심해진다
신장이 제대로 기능하지 않으면 암모니아와 같은 노폐물이 몸에 쌓여 입냄새를 심하게 할 수 있습니다. 입냄새가 심해지는 것은 신장병의 초기 증상일 수 있으므로 주의深い 관찰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