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 속의 노폐물을 빼주는 음식
몸 속의 노폐물을 빼주는 음식
현대인의 생활 속에는 각종 유해 물질이 가득 차 있습니다. 이러한 유해 물질은 오염된 공기, 음식, 물 등을 통해 우리 몸 속으로 들어오게 되고, 장기적으로 건강을 해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유해 물질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되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 미역
미역은 우리 몸에서 소화가 잘 안 되고 남아 몸에 해로운 중금속, 불필요한 지방, 환경호르몬, 발암 물질 같은 것들을 흡수하여 몸 밖으로 배출시킵니다. 특히 미역에 풍부하게 함유된 알긴산은 중금속과 결합하여 대변과 함께 배출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된장
된장은 담배의 주성분인 니코틴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식욕을 돋우고, 피로를 풀어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된장은 콩을 발효시킨 음식으로 항암작용도 뛰어납니다.
3. 돼지고기
돼지고기 부위 중 붉은 살코기 부분은 위장의 중금속 배출 및 해독을 해줍니다. 황사철에 먼지를 없애려고 돼지고기를 먹는다는 말이 있는데 이는 돼지고기가 황사 속에 섞여 있는 중금속을 배출시켜주기 때문입니다. 또한 돼지고기 속의 불포화 지방산은 탄산가스를 중화해 폐에 쌓여 있는 공해물질을 제거해 줍니다.
4. 미나리
미나리는 매연이나 먼지를 많이 흡입하는 기관지를 보호하고 이를 배출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복어의 독을 중화시켜 주는 효능도 가지고 있어 복어국에는 미나리를 항상 넣는 것입니다.
5. 양파
양파의 케르세틴 성분은 항암효과는 물론 항산화 효과를 휘해 체내에서 중금속, 독 성분 니코틴 등의 흡착을 용이하게 해 해독에 도움을 줍니다.
6. 마늘
마늘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유황 성분은 몸 속의 수은과 결합해 장을 통해 배변되도록 도와줍니다. 마늘의 알리신 성분 역시 간 기능을 강화시키고 수은 등 중금속 배출에 탁월합니다.
7. 클로렐라
클로렐라는 매우 작은 단세포 녹조류로 클로렐라에 함유 된 칼슘, 아연, 마그네슘 등이 소장의 혈액 속에 남아 다이옥신, 카드뮴, 납을 우리 몸에서 배출시킵니다.
8. 물
충분한 물을 섭취하면 체내 노폐물이나 중금속을 배출시키는 것은 물론 활성산소로부터 우리 몸의 세포를 지켜줍니다. 하루 1.5L 이상의 물을 마시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