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이든 마음이든

몸이든 마음이든
몸이든 마음이든


몸이든 마음이든

몸이든 마음이든, 비워야 건강하다

들고 있는 것이 무거우면 피곤하다

우리 몸은 먹고 마시는 것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필요한 영양소를 섭취하기 위해서는 먹어야 하고, 먹은 음식물을 소화하고 배출하기 위해서는 마셔야 합니다. 그러나 먹는 것이 너무 많거나 마시는 것이 너무 많으면 몸에 부담이 됩니다. 몸이 무거워지고 피곤해집니다.

마찬가지로 우리 마음도 생각과 감정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좋은 생각과 감정을 많이 하면 마음이 가벼워집니다. 하지만 나쁜 생각과 감정을 많이 하면 마음이 무거워집니다. 마음이 무거워지면 스트레스를 받고 우울해집니다.

비우면 시원하고 편안해진다

몸에 불필요한 것이 많으면 피곤해지는 것처럼 마음에 불필요한 것이 많으면 스트레스를 받습니다. 그러므로 몸이든 마음이든 불필요한 것은 비워야 합니다.

몸에 불필요한 것은 대변과 소변입니다. 대변과 소변은 몸에 독소를 모아놓은 것입니다. 대변과 소변을 비우면 몸에 독소가 없어지고 시원해집니다.

마음에 불필요한 것은 나쁜 생각과 감정입니다. 나쁜 생각과 감정은 마음에 스트레스를 모아놓은 것입니다. 나쁜 생각과 감정을 비우면 마음에 스트레스가 없어지고 편안해집니다.

비우는 방법

몸에 불필요한 것을 비우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화장실에 가서 대변과 소변을 보는 것입니다. 마음에 불필요한 것을 비우는 방법도 간단합니다. 명상을 하거나 운동을 하는 것입니다.

명상을 하면 마음을 비울 수 있습니다. 마음을 비우면 나쁜 생각과 감정이 사라집니다. 운동을 하면 몸에 땀을 흘릴 수 있습니다. 땀을 흘리면 몸에 독소가 빠져나갑니다.

몸이든 마음이든 비우면 시원하고 편안해집니다. 그러므로 몸에 불필요한 것이 있으면 비우고, 마음에 불필요한 것이 있으면 비워야 합니다. 그러면 건강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