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날마다 좋은 날
날마다 좋은 날
봄의 꽃 활짝 피어
봄이 오면 만물이 소생하고 활기를 띈다. 나무에 싱싱한 잎이 피고, 꽃들이 다채로운 색감으로 세상을 장식한다. 봄꽃의 대표격인 벚꽃은 하얀 눈송이를 흩뿌리듯이 흐드러지게 피어나 사람들의 마음을 설레게 만든다. 연분홍빛의 매화꽃도 또한 봄의 상징으로, 달콤한 향기를 풍기며 봄의 도래를 알린다.
가을의 달 밝게 빛나
가을이 되면 하늘이 맑아지고 달빛이 한층 밝게 빛난다. 가을 달은 “추월(秋月)”이라고 불리며, 그 아름다움으로 유명하다. 사람들은 가을 달빛 아래에서 술을 마시고 시를 읊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낸다. 가을 달빛은 또한 추석 명절과 연관되어 있으며, 고향을 그리는 유랑자들의 마음을 위로한다.
여름의 바람 시원하게 불어
여름이면 뜨거운 햇살이 내리쬐지만, 바람이 시원하게 불어와 더위를 달래준다. 여름 바람은 “서풍(徐風)”이라고 불리며, 나무 잎을 살랑살랑 흔들고 사람들에게 시원함을 선사한다. 여름 바람은 또한 폭염으로 지친 농부들의 피로를 풀어주고, 바다에서 항해하는 선원들의 돛을 부풀려준다.
겨울의 눈 하얀 솜털처럼
겨울이 되면 하늘에서 하얀 눈송이가 내린다. 눈은 하얀 솜털처럼 가볍게 땅을 뒤덮고, 세상을 은빛으로 물들인다. 눈은 찬바람을 가리고 추위를 막아주며, 농작물을 보호하고 땅을 비옥하게 만든다. 눈은 또한 아이들에게 무궁무진한 즐거움을 선사하며, 눈사람을 만들고 썰매를 타며 겨울의 매력을 만끽한다.
마음속의 쓸데없는 생각 버리기
무문 선사의 시에 따르면, 마음속에 쓸데없는 생각을 두지 않으면 언제나 좋은 시절이 된다고 한다. 걱정, 근심, 두려움과 같은 부정적인 생각은 마음을 무겁게 만들고 행복을 가로막는다. 이러한 생각을 버리고 현재 순간에 집중한다면, 세상을 더 아름답고 소중하게 느낄 수 있다. 매일을 좋은 날로 만들기 위해서는 마음을 비우고 긍정적인 생각으로 채우는 것이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