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란으로 건강 지키는 가지 방법
계란으로 건강 지키는 가지 방법
1. 하루 두 알씩 꾸준히 섭취하면 건강에 좋다
계란은 대표적인 건강식품으로, 단백질, 지방, 비타민, 미네랄 등 3대 필수 영양소는 물론 몸에 좋은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두뇌에 좋은 콜린과 레시틴도 함유되어 있어 건강관리를 위한 식품으로 추천됩니다.
2. 단백질이 부족하기 쉬운 노인층에게 계란은 보약이다
노년층은 김치, 나물 등 단백질이 부족한 식사를 하기 쉬운데, 이럴 때 계란을 섭취하면 콜레스테롤이 낮아지고 균형 잡힌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계란을 하루 두 알씩만 규칙적으로 섭취해도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 체력관리가 중요한 직장인에게 계란은 영양제다
바쁜 직장인들이 아침과 오후에 계란을 한 알씩만 섭취해도 체력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아침을 거르기 쉬운 사람이라면 계란이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간편하지만 영양가 넘치는 식단으로 하루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4. 공부하기 전 계란을 먹으면 콜린, 레시틴 성분이 두뇌발달과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
계란 노른자에 들어있는 콜린과 레시틴 성분은 두뇌 발달과 집중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공부를 하거나 집중력이 필요한 작업을 하기 전에 계란을 먹으면 학업이나 업무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5. 계란에는 엽산, 칼슘, 철분이 들어있어 임산부 건강관리에 좋다
계란에는 임신에 필요한 엽산, 칼슘, 철분 등이 들어 있어 임산부와 태아의 건강관리를 위한 좋은 식품입니다. 한 생명이 태어나는 데 필요한 모든 영양소가 들어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6. 계란에 들어있는 루테인 성분은 눈 건강에 좋다
계란에 들어있는 루테인 성분은 자외선을 흡수하여 고도근시 및 눈부심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눈 건강에 신경 쓰이는 분들은 계란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7. 모유에 가까운 계란 단백질은 다이어트에 좋다
계란의 단백질은 100에 가까워 식품 중에서 모유에 가장 가깝습니다. 배고픔을 느끼는 호르몬인 그렐린의 수치를 낮춰 포만감을 높여주고 식욕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하거나 식사를 줄였을 때 계란을 섭취하면 쉽게 배고픔을 느끼지 않고 식욕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8. 술자리 전엔 안주로, 술자리 다음 날 숙취해소제로 계란을 먹으면 좋다
계란에는 간에서 알코올을 분해할 때 꼭 필요한 아미노산인 메치오닌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술자리를 하기 전에 안주로 계란을 먹으면 간의 회복력을 높여줄 수 있고, 술을 마신 다음 날 숙취를 해소하는 데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9. 계란은 라이코펜 성분이 풍부한 토마토와 함께 먹으면 좋다
계란에 암을 예방하는 라이코펜 성분이 풍부한 토마토와 함께 먹으면 효과가 더 좋아집니다. 라이코펜은 면역력을 높이고 노화를 방지하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10. 면에 계란을 넣으면 부족한 단백질을 보충하고, 나트륨의 짠맛을 중화시켜준다
면을 먹을 때 계란을 한 알 넣으면 부족한 단백질 영양을 보충해 주고, 짠 맛을 중화시켜 섭취하기 쉽습니다. 면 요리에 계란을 넣는 건 간단하면서도 영양가와 맛을 더하는 좋은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