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에 따뜻한 물을 마시면 좋은 이유
1. 체중감량을 원한다면 신진대사가 원활하게 하는 온수를 마시길 권합니다. 아침에 일어나면 따뜻한 물에 레몬을 넣어 마시면 좋습니다. 따뜻한 물은 체지방 분해에 도움이 되니까요.
2. 답답한 코와 목에 도움이 됩니다 온수는 감기 기침과 인후염의 자연 치료제이죠, 가래(담)을 용해해서 기도를 뚫어줘서 목의 염증을 가라앉히게 됩니다. 게다가 답답한 코도 뚫리구요.
3. 생리통 완화 – 따뜻한 물의 열이 복근을 이완시켜서 생리통과 경련을 낫게 합니다.
4. 해독 – 따뜻한 물을 마시게 되면 체온이 상승해서 땀이 나는데 이때 몸의 독소가 배출됩니다. 마시기전에 레몬즙을 넣으면 최상의 효과를 볼 수 있구요.
5. 조기 노화 예방 – 체내 독소를 없애야 하는 이유는 독소가 노화를 촉진시키기 때문입니다. 또한 따뜻한 물을 마시면 활성산소로 손상된 피부 세포 재생을 도와 피부에 탄력을 더해줍니다.
6. 뾰루지 여드름 예방 – 따뜻한 물은 몸속을 정화시켜서 여드름을 유발하는 근본 원인을 제거해줍니다.
7. 모발 – 건강하고 생기 있게(살짝 열이 오를 정도의 따듯한 물은) 모근에 활력을 더해줘서 모발이 부드럽고 윤이 나게 합니다.
8. 모발 성장 촉진 – 모근에 활력이 생기면 좋은 점이 또 하나 있지요. 모근에 정상적으로 활동하기 시작하면 모발이 자라는 속도가 빨라집니다.
9. 비듬 예방 – 따뜻한 물은 두피를 촉촉하게 해줘서 각질이나 비듬이 생기는걸 막아줍니다.
10. 혈액순환 신경계 개선 – 근육과 신경이 제기능을 하려면 반드시 필요한 혈액순환을 개선시킨다. 게다가 신경계 주변에 쌓인 지방을 분해해서 신경계를 건강하게 유지시켜줍니다.
11. 소화 – 식사 중에 혹은 식후에 찬 물을 마시면 먹은 음식의 지방을 경화시킨다는 연구 발표가 있었습니다. 음식을 섭취할 때 찬물을 마시면 장 내벽에 침윤 현상이 생겨서 장기적으로는 장암을 유발할 수 있게 됩니다. 찬물을 뜨거운 물로 대체하면 그런 문제는 해결되는건 당연하구요. 게다가 따뜻한 물이 소화에 도움이 됩니다.
12. 배변 – 따뜻한 물을 마시면 변비를 예방할 수 있고 장운동이 원활해져서 배변시 통증도 사라집니다. 또한 위장에 남아있던 음식 찌꺼기를 분해하고 부드럽게 만들어서 장 내벽에 자극을 주지 않고 매끄럽게 이동시켜줍니다.
-‘건강해야 행복하다‘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