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은 주는 사람의 것
사랑의 본질
진정한 사랑은 무엇을 받으려고 기대하는 것이 아니라 무엇이든 주려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시냇물이 바다에게 자신의 온 몸을 내던지듯 자신의 존재마저 주는 것이 사랑의 본질입니다. 사랑은 이기적인 것이 아니라 타기적인 것입니다. 사랑은 또한 무조건적입니다. 답례를 바라서는 안 됩니다.
사랑에 대한 잘못된 개념
어떤 사람들은 사랑을 거래로 생각합니다. “내가 무엇을 주었기 때문에 대가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는 사랑이 아니라 계산입니다. 진정한 사랑은 계산과는 거리가 멉니다. 사랑은 장사가 아닙니다.
사랑을 강요하지 마십시오
자기 자신이 주지 않고는 못 견뎌서 주어놓고 대가를 바란다는 것은 사랑을 강매하는 행위와 다를 바가 없습니다. 내가 너를 사랑해서 무엇인가를 베풀 때 무엇이 돌아올가를 염두에 두지 마십시오. 사랑은 자유로운 선물입니다.
실망하지 마십시오
내가 준 만큼 되돌려 받지 못했더라도 실망하지 마십시오. “손해”라는 생각은 더더욱 갖지 마십시오. 사랑은 받는 사람의 것이 아니라 주는 사람의 것입니다. 사랑은 주는 것 자체에 의미가 있습니다.
결론
사랑은 무조건적이며 이기적인 것이 아닙니다. 사랑은 자유로운 선물이며 계산과는 거리가 멉니다. 사랑은 받는 사람의 것이 아니라 주는 사람의 것입니다. 진정한 사랑은 주는 것 자체에 의미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