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이 되는 말

말이 되는 말
말이 되는 말


말이 되는 말

말이 되는 말

인간의 욕망과 그 결과

이 세상에 말이라는 동물이 생겨나기 전, 신은 먼저 소, 개, 원숭이를 창조하셨습니다. 신은 각 동물에게 삶의 길을 제시하셨습니다.

소에게 신은 “너에게는 60년의 수명을 주겠다. 그러나 그 대가로 네 평생을 인간을 위해 일해야 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소는 이 제안을 꺼려 30년은 포기하고 30년만 살겠다고 했습니다.

다음으로 신은 개를 창조하시고 “너에게는 30년의 수명을 주겠다. 그러나 그 대가로 네 평생을 인간을 위해 집을 지키는 데 보내야 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개 역시 이 제안을 꺼려 15년은 포기하고 15년만 살겠다고 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신은 원숭이를 창조하시고 “너에게는 30년의 수명을 주겠다. 그러나 그 대가로 네 평생을 인간을 위해 재롱을 부리는 데 보내야 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원숭이도 이 제안을 꺼려 15년은 포기하고 15년만 살겠다고 했습니다.

인간의 독특성

소, 개, 원숭이를 창조한 후 신은 인간을 창조하셨습니다. 신은 인간에게 “너에게는 25년의 수명을 주겠다. 그러나 그 대가로 네게는 생각할 수 있는 능력을 주겠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인간은 다른 동물들과 달리 자신에게 주어진 시간을 현명하게 사용할 수 있는 능력을 부여받았습니다. 인간은 소가 포기한 30년, 개가 포기한 15년, 원숭이가 포기한 15년을 모두 요구했습니다.

삶의 주기

이렇게 인간은 25살까지는 주어진 시간을 그저 살아갔습니다. 그러나 26살부터 55살까지는 소가 포기한 30년을 사용하여 열심히 일했습니다. 56살에서 70살까지는 개가 포기한 15년을 사용하여 집을 지켰습니다. 그리고 71살부터 85살까지는 원숭이가 포기한 15년을 사용하여 손자 손녀들에게 재롱을 부리며 살았습니다.

이 이야기는 인간의 욕망과 그 결과에 대해 생각하게 해줍니다. 인간은 다른 동물들보다 더 많은 것을 갖고 싶어 하지만, 그 대가도 더 크다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현명하게 선택하고 주어진 시간을 최대한 활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