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이 평안해지려면
아픈 일과 고통스러운 일은 바람에게 줘 버리기
인생은 기쁨과 슬픔이 뒤섞인 길입니다. 살아가다 보면 누구나 아프고 고통스러운 일을 겪을 수 있습니다. 그런 때에는 마음을 무겁게 하고 짓누르는 대신, 바람에 맡겨 버리세요. 마치 가벼운 나뭇잎처럼 날려가게 하고, 마음속에 머무르지 않도록 하세요.
슬픈 일과 힘든 일은 비에게 씻어 버리기
슬픔과 힘든 일을 겪을 때에는 마치 비가 내리듯이 눈물을 흘리세요. 눈물은 마음속의 슬픔과 고통을 씻어내는 강력한 정화제입니다. 울고 싶은 마음이 들면 참지 말고 마음껏 울어보세요. 그러면 눈물과 함께 슬픔도 흘러내려 마음이 가벼워집니다.
화나는 일과 속상한 일은 구름에 실어 보내기
화가 나거나 속상한 일이 있을 때에는 그 감정을 구름에 실려 보내세요. 하늘 높이 떠오르는 구름처럼 그 감정도 시간이 지나면 사라집니다. 화난 마음이나 속상한 기분을 억누르거나 붙잡지 말고, 구름에 실려 보내면 마음이 평안해집니다.
근심과 걱정은 바다에 던져버리기
근심과 걱정은 마음의 무게입니다. 그런 무거운 짐을 짊어지고 다니면 마음이 평안할 수 없습니다. 근심과 걱정이 생기면 그것을 바다에 던져버리세요. 바다처럼 넓고 깊은 곳에 던져버리면 그것들은 사라지고 마음이 가벼워집니다.
마음대로 할 수 없는 일, 내 뜻대로 안되는 일은 하늘의 뜻에 맡겨버리기
인생에는 우리 마음대로 할 수 없는 일과 내 뜻대로 안되는 일이 많습니다. 그런 일에 대해 굳執하거나 안타까워하지 마세요. 하늘의 뜻에 맡기고, 하늘이 제일 좋은 방법으로 해결해 주실 것이라고 믿으세요. 하늘의 뜻에 맡기면 마음이 편안해지고 평안해집니다.
모든 일이 잘 될 거라는 믿음과 희망을 가져보기
마음이 평안해지려면 모든 일이 잘 될 거라는 믿음과 희망을 가져야 합니다. 인생은 힘든 일과 좋은 일이 반복되는 것입니다. 힘든 일이 있어도 언젠가는 지나가고, 좋은 일이 올 것이라고 믿으세요. 희망은 마음에 힘을 주고, 평안함을 가져다줍니다.
마음이 평안해지는 것은 하루아침에 되는 일이 아닙니다. 하지만 위의 방법을 실천하면 점차 마음이 편안해지고 평안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마음이 평안하면 삶의 모든 일이 더 쉽고 즐거워집니다.